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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히

상범씨 우리 회사 소개영상 그거 한 번 만들어보자. 내일 까지 한번 알아봐봐!


할 줄 모르는데..

 

사람들은 영상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고 있지만 그런 영상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 


영상을 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많아졌지만, 영상 제작 시장은 여전히 초심자들에게는 어려운 시장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두둠은 영상 제작에 대한 상세한 분류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영상제작사를
추천해주는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포트폴리오제작비 확인, 제작사 매칭, 일대일 채팅, 결제까지.
온라인으로 누구나 쉽게 전문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모든 인프라를 제공하는 영상 제작 전문 플랫폼이다.

 


 

 

두둠

 

출처 : 두둠 홈페이지

 

지로에서 운영하는 영상 제작사 매칭 서비스 '두둠'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영상 제작사를 매칭해주는 플랫폼이다. 기존에 광고 대행사와 인맥을 통해 이루어졌던 기업 영상 제작의 불편함을 데이터로 해결한다. 현재 두둠은 200여 개의 국내 영상 제작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1천여 개 이상의 영상 포트폴리오 데이터를 확보하여 제작사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있다. 

 

두둠

 

두둠이라는 서비스를 처음 접했을 때의 랜딩페이지에 대해 설명해보겠다.

 

💡랜딩 페이지란?
어떠한 목적을 위해 검색을 했을 때처음에 보여지는 페이지
방문자들이 자사의 웹사이트에 도착하게 되거나 머무르는 모든 웹페이지이다.

💡랜딩 페이지의 목적
랜딩 페이지는 일단 첫 번째로 방문자의 목적을 달성시키면 된다. 그게 제품의 리뷰든, 회원가입이든. 일반 홈페이지는 추석이나 쿠폰 이벤트 같은 특별한 날에는 팝업창을 띄우는 것이 끝이지만, 이 때 랜딩페이지가 빛을 발한다. 마케터가 원하는 특별한 초점에만 집중적으로 맞춰져있는 사이트. 그것이 바로 랜딩 페이지이다.

 

 


 

Dudum 두둠 랜딩페이지 

 

두둠의 첫 화면


두둠의 랜딩페이지 5단계

 

❶ 매인배너의 설명  ❷ 영상 종류 CTA ➨ ❸ 포트폴리오 CTA

❹ 크리에이터 모집 CTA ❺ 정보 고지

 

💡 CTA란?

'Call to Action'의 약자로 사용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행위 혹은 요소를 의미합니다.

 


 

❶ 매인배너의 설명

메인 배너

대표 카피  원하는 스타일의 영상을 만들어줄 바로 그 제작사를 만나세요

 

서브 카피  딱 3분만 투자해서 원하는 영상에 대해 알려주세요             
              고객님께 딱 맞는 전문제작사들에게 견적서를 받아올게요!

 

CTA 카피  제작사 빠른 매칭

 

랜딩페이지 Before & After

두둠의 랜딩페이지에 메뉴바 밑에 보이는 배너화면이다. 비비드한 컬러와 일러스트가 인상적이다. 그러나 마이크로 카피(micro copy)라고 하기엔 아쉬움이 있었기 때문에 수정해보았다.

 

마이크로카피는 아래와 같이 세 가지가 포인트가 있다. 

 

대표 카피

1. 간결하게 써라 : 현재 대표 카피에는 필요하지 않은 단어가 있다. 마이크로카피는 간결해야 한다. 핵심 단어만을 사용해 효율적이며 직관적인 문구를 작성해야 한다. 당신이 찾고 있던 그 영상 지금 바로 견적 확인해보세요

 

서브 카피

2. 쉽게 써라 : 기존 카피에서 3분이라는 시간은 누군가에게는 짧을 수도 있지만 반대로 긴 시간일 수도 있다. 이 부분에서 부담을 느끼는 사용자가 있을 수 있다. 마이크로카피는 부담을 덜고 선택지를 명확히 제시해야 한다.
원하는 스타일의 영상을 선택하면 바로 견적을 알려드려요!

 

CTA 카피

3. 행동을 유도하라 : '제작사 빠른 매칭'이라는 CTA가 배너의 사진 속에 들어가 있는 부분이 일러스트와 섞여 눈에 잘 띄지 않는다.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그림을 보고 난 후 글을 읽는다. 시선의 흐름에 따라 CTA 버튼을 배치하는 것으로 유저의 액션을 유도할 수 있다. 해당 UI에서 버튼은 기능이 없다. 배너 전체가 CTA 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UI 개선을 통해 클릭을 유도할 수 있다.

 

수정후 배너


 

 영상 종류 CTA

 

영상 종류 CTA

 

대표 카피 어떤 영상을 의뢰하고 싶으세요?

 

CTA 카피  광고홍보 / 유튜브 제작 / 교육듀토리얼 / 행사 /그래픽 영상

 

 

랜딩페이지 Before & After

 

5가지 대분류에 대해 어떤 기준으로 세웠는지 모르지만 고객들이 선택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고객이 '교육행사'를 의뢰하고 싶다면? 선택하는 데 고민에 빠질 것이고 이는 나쁜 경험 UX가 될 수 있다. 체크박스 형태로 원하는 영상 타입을 선택하고 아래 CTA 버튼을 넣어야 한다.  

 

수정후 영상 선택 CTA

 


 

 포트폴리오 CTA

최상단 노출 영상 포트폴리오

대표 카피 이런 영상 어때요 / 두둠 크리에이터를 소개합니다

 

랜딩페이지 Before & After

가장 상단에 있는 대표 카피는 상대적으로 목적이 없이 들어온 유저를 위한 카피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최상단에 노출할 필요가 없다. '이런 영상 어때요'라는 워딩 자체도 목적에 맞는 영상 포트폴리오를 찾지 못했을 때, 다시 한번 제안하는 것 처럼 보일 수 있다.

스크롤을 내렸을 때 추가적으로 노출되는 다른 카테고리들이 상단에 노출시키기에 더 적합한 마이크로 카피라고 본다.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 광고 영상> <스토리로 전달하는 기업 홍보 영상>, <반짝이는 상상력을 담은 그래픽 영상>,
<생생했던 현장감을 전달하는 행사 영상> 등 목적성을 가진 마이크로카피가 행동을 유도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수정 후 최상단 노출 영상 포트폴리오

 


❹ 크리에이터 모집 CTA

크리에이터 등록

대표 카피 두둠과 함께 커리어를 시작할 영상 크리에이터를 모십니다.

 

서브 카피 먼저 찾아오는 작업 의뢰 / 편리한 커리어 관리 / 안전하고 빠른 입금 처리

 

CTA 카피 크리에이터 등록하기

 

랜딩페이지 Before & After

기존 크리에이터 등록하기 UI에서 CTA 버튼이 너무 작다고 느껴졌다. 버튼의 사이즈를 키워서 고객이 실제 액션으로 이루어 질 수 있게 강조 할 필요가 있다.

수정 후 크리에이터 등록


정보 고지

 

정보 고지

대표 카피  고객센터

 

CTA 카피  1:1 문의하기


<이미지 및 자료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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